top of page

52. 제이오에스 이정석님 인터뷰




Q. 제이오에스 회사를 소개해주세요.

제이오에스는 제주에서 올리브를 직접 재배하며 제주 올리브로 만든 건강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제이오에스라는 이름은 Jeju Olive Standard에서 따왔는데, 제주 올리브의 건강한 가치를 널리 전하기 위해 제주 올리브의 기준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입니다.




Q. 제이오에스 회사의 소셜미션은 무엇인가요.

지속가능한 제주를 위하여 제주 청년농부들의 정착 및 영농창업을 지원하는 것이 저희의 소셜미션입니다. 그리고 그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올리브 재배, 가공 및 치유농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와 실제 경험을 위한 인턴쉽 및 Woofing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결심한 계기(문제인식,솔루션,사회적가치창출)가 있을까요.


제주 귀농 후, 맞닥뜨려야 하는 것은 기회가 아닌 위기였습니다. 그 위기 속에서도 제주만의 가치와 사회적으로 건강한 목표를 올리브로 융합하여 도전한다면 새로운 기회가 떠오를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제주 올리브 산업 생태계를 키워나가는 과정을 통해 청년 영농창업가의 정착률을 높이고, 그 선한 영향력이 제주사회로 퍼져나가기를 바랍니다.


Q. 그렇게 만들어진 첫 번째 회사 브랜드 ‘KOTINOS’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KOTINOS는 고대 올림픽에서 우승자에서 수여하던 올리브 화관을 뜻합니다. 제주 올리브 제품이 세계시장에서의 경쟁에서도 당당히 승리할 수 있는 날을 꿈꾸며 만든 브랜드입니다.





Q. 다른 회사 브랜드와는 다른 ‘KOTINOS’만의 차별성이 있다면요?

세계에 많은 올리브 제품 중에서도 제주 올리브 스탠다드의 KOTINOS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제주 감귤과 제주 올리브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이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제주 올리브 감귤 소다, 제주 올리브 풋귤 마말레이드. 제주 올리브 감귤 비누 등 제주 감귤과 올리브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사회적,경제적)는 무엇인가요?

제주 올리브 산업 활성화를 통해 많은 올리브 사회적 동료기업을 발굴 및 지지하고 싶고, 나아가 그들과 함께 제주 올리브 사회적기업 협의회를 만들어 더나은 제주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Q. 감귤산업 융복합 등 관련 사회적경제 창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나 문장이 있다면?

뭐든지 걱정만 많으면 잘 될 것도 되다가 안되니까 그냥 그냥 하기나 해. GRAY의 노래 가사로 대신합니다.




留言


bottom of page